티스토리 뷰

직업상담사

직업상담사실기 49세직장인의 시험 합격수기

합격전문 학습플래너 2017. 5. 8. 15:48

 

직업상담사실기 49세직장인의 시험 합격수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직업상담사자격증시험은 만 20세이상으로 학력, 성별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

 

평생직업으로 일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, 다양한 자격증 활용이 가능하여

 

취업전망이 좋은 자격증이라 다양한분들이 준비하고계십니다^^

 

 

 

 

오늘은 직장을 다니며 직업상담사실기시험에 합격한

 

49세직장인의 합격수기를 포스팅해보려하는데요~

 

어떻게 합격할 수 있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 ? :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격증을 취득하면 지금보다 안정적인 직업을 가질 수 있을거란 생각에

 

도전하게 된 시험이라고 하는데~

 

직장을 다니면서 저녁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기가 쉽지않았다고 합니다.

 

호기롭게 도전은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몰라

 

온라인교육기관을 알아보고 준비하셨다고해요 :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직업상담사시험은 1차(필기), 2차(실기)로 진행되는데

 

1차시험공부는 개념정리 및 이해가 바탕이되어야하기때문에

 

인강보고 배운내용을 mp 담아

 

출퇴근, 가사일을 하면서 틈틈이 복학습하셨다고합니다.

 

주로 중요한부분을 반복하여 암기하는데 수월했다고하네요^^

 

그리고 기출문제예상문제집을 풀며 준비했더니

 

1차시험을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: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차 합격을 하고 2차 직업상담사실기시험은

 

학습계획을 제대로 구성하지않고 나태해진 상태에서

 

3일 벼락치기로 공부했다가 떨어졌다고합니다.

 

이 49세직장인 합격수기에는 절대 벼락치기하지말라고 적혀있네요^^

 

2차 직업상담사실기를 대비하기 위해

 

다시 학습계획과 방향을 세우고 기출문제를 많이 풀었다고합니다.

 

풀다보니까 중복되어 출제되는 부분을 알게되었고

 

그 부분위주로 암기하였더니 실기시험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합니다 : 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합격자가 직업상담사실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

 

꼭 하고싶은말을 합격수기에 적어놨는데요~

 

이 시험에 합격하겠다는 강한의지와 집중력 그리고 도서관에서 공부하기!!!

 

제일 중요한건 정신력이라고 강조하네요^^

 

시험에 관심있으신 분들은 다양한 합격수기를 참고하여 준비하신다면

 

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: )

 

 

 

 

직업상담사 합격수기 보러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