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9급공무원

공무원종류 내가 지원할 직렬보기

합격전문 학습플래너 2016. 9. 1. 18:24

 

 

 

공무원종류 내가 지원할 직렬보기

 

 

 

 

 

보통 9급공무원 준비를 한다고하면,

대부분 수험생들은 일반행정직이나 교육행정직,

사회복지직 같이 경쟁률이 쎈 직렬만 생각을 하는데요,

 

그러나! 9급공무원에는 다양한 직렬이 있습니다.

제가 그 중 몇개의 직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!

 

 

 

 

위의 표에 나와있는 직렬들이

대표적인 공무원종류입니다.

 

그런데 저 직렬들은 국가직/지방직/서울시지방직 시험에

전부 포함되어있는 직렬들은 아닌데요,

 

소방직과 사회복지직은 시험일정이 아예 따로 정해져있어

시험공고를 제대로 보셔야합니다!

 

 

 

 

게다가 소방직과 사회복지직은

응시자격이 따로 있는데요,

사회복지직은 사회복지사자격증 2급 이상 소지자여야하며,

소방직 또한 제 1종 운전면허 중

대형면허 또는 보통면허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.

 

만약 응시자격에 부합된다면,

이러한 공무원종류도 지원하심이 훨씬 이득입니다!

그만큼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는 뜻이니깐요!

 

 

 

 

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는게

어떤 얘기이냐구요?

 

위의 공무원종류별 과목을 보게되면

대부분 직렬들은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나눠지는데

선택과목을 자세히 보시면 동일하게 들어가있는

과목들이 몇개가 있습니다.

 

예를들어 본인이 사회복지사자격증이 있다면

사회복지사시험/국가직/지방직/서울시지방직 시험을

전부 볼 수 있는거예요~

 

 

 

 

음... 잘 모르겠다구요?

 

이럴 때 바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겁니다!

여기서의 전문가는 바로 에듀라인 팁톡선생님인데요,

 

에듀라인 팁톡선생님은 1:1전문학습플래너로

내가 지원할 공무원종류 뿐만 아니라

시험을 최대한 많이 볼 수 있는 방법이 어떤것인지

선택과목을 어떻게 택하면 좋은것인지

그리고 학습방향과 계획까지!

 

합격할 때 까지 팁톡선생님이 조력자역할을

해 드릴거예요.

 

 

 

 

지금 팁톡선생님에게 공무원종류별 전략 등을

상담받아보세요!

 

지금 상담받으시면

국어/영어/한국사 필수과목 세과목의

합격요약집을 선착순으로 드리고있습니다~

 

상담만 받고도 교재를 받을 수 있다니!!!!!!!

저같으면 받겠어요 ㅎㅎㅎㅎㅎㅎㅎ

 

아래를 클릭해주세요!